"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나라되게 기도하자."
우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한다고 할 때, 교회는 먼저 우리가 가져야 할 영적 책임을 통감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기도만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나라와 민족을 만들기 위해 어떤 성경적인 그림을 그릴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크리스천인 우리가 바로 서야 나라와 민족을 살리는 영적인 혈이 뚫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나라가 되게 하려면 우리가 어떻게 기도를 해야 할까요?
하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모세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2가지 조건을 신명기 4장 1절에서“이스라엘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 것이요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게 되리라”고 했습니다.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들이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 듣는 것보다는 세상 뉴스를 보고, 듣는 것을 더 많이 하면 영적 분별력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금방 세속화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 말씀을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들어야 합니다.
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야 합니다.
말씀의 능력을 확인하고 싶으면 말씀대로 살아 봐야 합니다. 말씀은 지식으로 머물러 있을 때가 아니라, 삶으로 실천할 때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은 우리를 죄에서 끌어내는 은혜이지, 계속 죄 안에서 뒹굴게 허락해 주는 은혜가 아닙니다. 말씀을 가감없이 듣고 지키는 자는 거룩한 은혜로 충만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거룩한 은혜, 그 영광스러운 경건을 유지할 때 영적 전쟁에서 이길 수 있게 합니다. 그런 경건한 백성들이 강하고 위대한 나라를 만들어 가게 됩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모든 영역을 통치하십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정치,경제,사회,교육,문화,군사,외교 등 모든 영역에 믿는 사람들이 말씀대로 살도록 간구해야 합니다. 하나님 통치가 믿는 사람을 통해 세상 모든 영역에 임해야 합니다.